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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메일 보낼 때 팁

추천팁

by Jzzn 2018. 12. 9. 0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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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note를 정리하다가 예전에 인턴 직원에게 알려준 내용이 있어 공유합니다.  
이메일을 보낼 때 기본 Tip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1.  목적 정하고 주 내용 부각시켜 적기
2. 설명을 죄다 하려하지 말라 알려야할 우리의 의무내용만 담아라 궁금하면 그들이 물어올 때 설명하라
3. 맨 위에 목적을 말하라 (= 이메일을 보내는 목적을 서두에 적기)
4. 형용사, 존칭 간단히
5. 핵심 용건은 4~5줄을 넘지 마라
6. 엔터를 이유없이 넓게 잡지마라 상대가 스크롤을 안 할지도 모른다
7. 반드시 다시 읽고 오타, 띄어쓰기 확인
8. 색칠, 밑줄은 1개만

9. 링크 단 것 제대로 열리는지 확인
10. 상대의 회신이 필요할 경우 회신 기한을 언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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