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팁

스타트업에게 추천하는 직원 업무보고 업무용 어플(어플리케이션)

jeanson 2017. 7. 31. 15:38

회사 규모를 떠나서, 그날 그날 어떤 일을 했고 내일 어떤 일을 할 건지 메모하는 습관은 매우 중요합니다.  직원이 있다면, 그 직원이 입사하자마자 제일 먼저 보고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해야 합니다. 


구글doc잔디GRAPKT에서 제공하는 비즈메카 사내 포털 시스템, 네이버 WORKS, TRELLO 등등 지금껏 여러 곳을 사용해보았습니다만 각 회사, 팀 분위기, 성향에 맞는 툴이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이 모든 서비스들을 하나로 합친다면 우주 최강의 업무용 어플리케이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어쨌든 각 서비스별 참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기능들이 있어서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구글doc

창업초기 때부터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툴입니다.  

쉽게 말하면 구글버전의 워드(한글), 엑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구글doc이 좋은 이유는 접속한 팀원들의 마우스 커서가 색깔별로 보여서, 하나의 파일을 다 같이 만진다고 보면 됩니다.  누가 무엇을 고쳤고, 어떤 작업을 하고 있는지, 또 지금 어떤 글을 보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엑셀, 워드 파일과 호환이 되어서 파일을 불러와서 여러 팀원들이 보게끔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doc: https://www.google.com/intl/ko_KR/docs/about/




KT 올레비즈메카

좀더 한국적이고, 포털 스럽습니다.  인사관리, 출퇴근관리, 회계장부, 영업관리까지 뭔가 올인원 서비스인데, 저희 회사의 경우 실제로 이용하는 범위는 게시판, 회계장부기입, 팩스 정도 입니다. 





KT비즈메카: https://ezsso.bizmeka.com/loginForm.do#




마이스터태스크

업무를 작업진행 단계별로 비주얼적으로 나타낼 수 있고, 각각의 업무를 직원에게 배당, 실시간으로 댓글 푸시알림 기능이 있어서 최근 요긴하게 쓰고 있는 툴 입니다.  




마이스터태스크: www.meistertask.com




네이버 WORKS

UI 화면은 네이버 개인메일과 흡사한데 @메일주소를 회사도메인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일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서버가 제공되어 내 컴픁터와 연동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유료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메일 따로 웹하드 따로 보다는 통합되어 파일공유가 회사 내에서 자유롭다는 것이 제일 장점인 것 같습니다.  메신저도 있는데 잘 안 씁니다.   물론, 앱도 나와있어서 메일이 오면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WORKS worksmobi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