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30SC] 실력과 인맥이 합쳐지는 곳

커리어

by Jzzn 2011. 3. 31. 00:38

본문

For those who still don't know who we are...

2030SC는 취업정보 공유까페, 학회, 협회 단체가 아닙니다. 다양한 인더스트리, 전세계 다양한 학교 출신, 국적, 각기 다른 전공,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된 2030SC는 모임 참석, 다양한 활동과 지속적인 참여를 통해 마음 맞는 친구를 사귀고 인맥을 쌓을 수 있는 기회, , 커뮤니티입니다.



글로벌 인맥 네트워킹 커뮤니티인 2030SC는 인맥형성, 맘맞는 친구사귀기가 주목적인만큼 멤버활동으로 모임 참여를 통한 소셜활동을 장려합니다. 2030SC에서의 모임은 크게 공식모임과 소모임으로 나뉘어집니다.

공식모임은 일년에 1~2회로 한해를 마무리하거나 또는 다시 시작하는 축하와 가수공연, 쇼 및 이벤트가 있는 파티입니다.  

소모임은 연중 내내 진행되는 것이며 멤버분들이 직접 주선, 참여 등을 통하여 자율적으로 인포멀하게 친목도모를 할 수 있습니다, 인원은 하나의 소모임당 보통 4~6(최대 8인 이하)으로 공식모임 참여 멤버수보다는 적지만 긴밀하고 지속적인 친목 교류를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말씀드리는 거지만, 모임 하나를 주선하는 것만으로도 정말 많은 경험을 하게 됩니다.신경써야할 부분도 많구요, 준비해야할 것도 많구요, 여러 사람들과의 의견을 조율하고 물어보고 공유하면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늘리고 문제해결, 융통성, 실용적인 부분에 대한 다양한 판단과 결정을 하면서 학교에서 공부하는 전공지식외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임을 주선하기 위해 모임을 멤버분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알리는 것 자체가 바로 네트워킹, 인맥형성의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모임 하나 주선하는 거지만, 모임을 준비하면서 그리고 모임을 통해서 얻어나갈 수 있는 것은 단순히 사람 사귀기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까페지기이고 커뮤니티 운영자이지만 제가 모든 모임을 주선할 수는 없습니다, 자주 해외를 드나드는 제 사정상 그럴 수도 없구요 하지만,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해드림으로써 모두가 그리고 언제나 맘 먹으면 인맥을 쌓으실 수 있고 좋은 친구를 사귈 수 있게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 한분 한분의 의지, 즉, 인맥을 만들어야겠다는 마음, 정말 괜찮은 친구를 사귀고 싶은 마음, 나와 같은 관심사를 갖고 있는 사람을 찾고 싶은 마음이 필요합니다.


인맥이라는 것이 언제 어느때 누가 나를 도울지 모르는게 인맥이라고 생각합니다.  적극적으로 나를 알리면 나를 알아주는 사람이 있을 것이고 거기서부터 인연이 시작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회사업무에 바쁘신 직장인멤버분들, 학점공부, 취업준비에 정신없는 학생멤버분들 모두 생각했던 또는 참여해보고픈 소모임이 있었다면 직접 주선하시거나 제게 알려주세요, 집계를 내서 소모임방을 만들거나 자율적으로 직접 주선하셔도 되십니다 .


인맥의 필요성을 모르시는 분은 아마 2030SC 커뮤니티 내에서 한분도 없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무언가를 얻고자 한다면 먼저 주는 자세로, 그리고 적극적인 자세로, 편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때론 절박한 마음으로 정말 속성 인맥이 아닌 길게 가는 인연, 마음 맞는 친구를 2030SC에서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www.networkingbank.com

2030SC 커뮤니티 운영자 올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