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블로그에서 정치, 연예, 외모, 성형 등 이런 논쟁거리가 될 수 있는 주제는 그동안 다루지 잘 않았지만 careers와 유학관련 글, 음악 게시판이 네이버까페로 이전된 이상 슬슬 이 블로그에 올라오는 주제들을 한정돼 있는 유학 카테고리에서 벗어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파격적인 주제를 다루는 것은 아니고요, 보다 다양한 주제에 대한 글을 시간날 때마다 틈틈히 주절주절 쓸 것 같습니다
최근 인터넷 기사에 똥습녀니 발자국녀니 월드컵녀...등 각종 무슨무슨 녀 수식어가 많이 나오고 또 그분들에 대한 논란과 의견이 많았습니다. 아마 다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그전까진 똥습녀가 뭘 뜻하는지도 몰랐습니다. 그전까진 전 무슨 개그맨에 대한 기사인 줄 알았어요.
검색을 한뒤에, ‘아~ 그래서 말들이 많았구나’ 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그분들을 비판하고자 글을 쓰려는 것이 아닙니다. 몇몇 네티즌 분들은 성형, 노출증 등에 대해서 얘기를 하셨고 물론, 저도 그 XX녀 분들의 행동에 대해 옹호하는 자는 아닙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 분들 (~녀라고 칭해진 분들)의 표현에 대한 자유이고 또 성형도 본인이 원했을 테고 하고 싶어했던 것이었을터기 때문에 제3자가 대놓고 비판하거나 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또 네티즌 분들중 가운데 과도한 노출로 이목을 받고 싶어한다는 것에 대해 그리고 이번 월드컵 시즌 즈음에 쏟아져 나왔던 연예인 지망생들의 과도한 ~녀 홍보마케팅에 대해 원색적으로 날카롭게 비판하신 분들도 계십니다. 2002년인가요? 월드컵때 크게 주목 받았던 엘프녀 이후로 연예인 지망생, 또는 데뷔 예정인 분들이 이번 월드컵때 응원하는 모습등을 찍은 사진을 기사로 내보내 얼굴을 알리려 홍보 마케팅을 했었죠.
위와 관련한 이런 저런 인터넷 기사를 보면서 솔직히 전 별 감흥이 없더라구요. 그런 여성 분들의 사진들을 보면서, 아 이 사람이 그 ~녀이구나, 저 사람은 소속사가 띄워주는 신인이구나 정도로만 생각했었어요. 물론 그중에 예쁘다고 생각되는 사람은 한명도 없었습니다 (제가 보기엔)
그런데 ~녀이긴 ~녀인데 네티즌의 반응은 앞서 언급한 분들의 것과는 또 전혀 다른 뉴스 기사가 눈에 보였습니다. 그것은 바로 BBC녀에 대한 기사였습니다. 우연히 클릭했는데 정말 그분 사진을 본 순간 살짝 헉-했다고 해야할까요, 깜짝 놀랐습니다. 댓글을 보니 이쁘다고, 월드컵 XX녀가 하도 많아서 지겨웠는데 이 분은 신선하다, 라며 난리가 났더라구요.
다른 XX녀분들과는 달리 이 BBC녀라고 불리는 여성 분 (실제 이름은 조예경이라 합니다) 을 보고 저를 포함해 수많은 네티즌분들이 감탄을 하는 것은 단순히 이 여성 분이 성형을 하지 않은 자연미인이라서, 외모가 예뻐서인 것만은 아닙니다. 월드컵 시즌을 겨냥해 세간의 이목을 끌기 위해, 뜨기 위해..등 본인의 목적으로 또는 상업적인 목적으로 언론에 노출이 된 다른 월드컵 XX녀와는 달리 이 BBC녀라고 불리는 여성 분은 약간 긴장된 얼굴에 차분히 경기를 관람하며 볼에 ‘I ♥ KOREA’라고 페이스페인팅한 모습이, 순수하게 축구 응원을 하는 모습이 너무나 깨끗하고 순수하고 예뻐보였기 때문입니다. 현대차 일반인 홍보대사 자격으로 남아공에 갔는데 그것이 BBC 국영방송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이 또한 다른 월드컵 XX녀하고 다른 점이죠.
많은 네티즌분들이 이 여성분에 열광하는 모습을 보고, 아 사람들은 다 보는 눈이, 예쁘다고 생각되는 기준은 거의 다 똑같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 연예인 중에서 김희선이 제일 예쁜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나이를 먹고 가치관 이런 것들이 바뀌고 나니, 지금은 여배우 중에서는 심은하가 제일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그렇게 생각할 것입니다.
물론 김희선을 안 예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어디 있을까요, 김희선의 외모는 정말 뛰어나고, 누구나 인정하는 절세미인이라는 생각은 변함 없지만 김희선의 얼굴을 보면 아무런 느낌이 없습니다. 반면,
심은하의 얼굴엔 그 이상의 무언가가 느껴집니다. 차분함, 순수함, 수수함, 깨끗함..이런 것들이요.
그것은 그 사람이 지닌 태도, 가치관, 성품에서 묻어나오는 美 입니다.
사람들은 화장기 진한 얼굴에, 화려하고, 섹시하거나 글래머한 모습을 좋아하지만 그 이상의 가치를 보여주는 아름다움에는 모두가 열광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P.S. 저 심은하 정말 좋아합니다+_+ 조예경 씨도 너무 예쁘구요^^
글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검지손가락 클릭
기타 의견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Fina1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