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파이나 스타트업 쪽으로 빠진 저 같은 케이스는 굉장히 드문 케이스고 아직 대다수의 유학생들은 해외취업, 대기업/외국계/금융계통 회사에 취업을 희망하길 원합니다. 그런데, 정보가 턱없이 부족합니다.
구글링 아무리 해봐도 그건 자국인들끼리 공유하는 정보이지 그들에게 외국인인 우리로서는 100% 응용하기엔 무리가 있는 부분이 없잖아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취업비자와 같은 문제이지요.
그런데, 그런 어려운 취업관문을 뚫고 외국 사회에 녹아들며 자신의 커리어를 쌓아가는 사람들은 분명 있습니다.
제가 고등학생, 대학생때만 해도 8-9년전만 해도, 해외대학편입이나 유학원 설명회만 흔했지 해외취업 설명회라던가 해외인턴 설명회는 상상도 못했었는데, 뉴욕 JP모건 본사에서 몇년간 근무했던 제 지인이 '유학생을 위한 해외취업 설명회'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듣고 아 이건 정말 유학생들에게 필요한 거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용한 정보일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가서 궁금한 것들, 미리 질문지를 만들어서 강의자분들께 물어보세요.
Q&A 타임도 있을 것이고, 참석한 분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얻을 것이 분명 있을 겁니다. 사람이 모이는 자리엔 항상 얻을 수 있는 것이 있으니까요.
유학생을 위한 해외취업 설명회
외국 bulge bracket firm 에서 몇년간 일했던 분들이
JP모건, 베인, 맥킨지, BCG, 아마존, 구글, 골드만삭스, 페이스북, 애플 등
외국계 회사 취업 팁을 알려주는 자리입니다.
시간:
1) 2016년 8월 6일 (토) 오후 3시 참석신청하기 http://onoffmix.com/event/73771
2) 2016년 8월 8일 (월) 오후 3시 참석신청하기 http://onoffmix.com/event/73774
참가비
1만원
장소
강남 토즈타워 2층 (강남대로 84길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