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1. 브랜드 전략 검토 – 여러분 회사 또는 담당 디자이너가 목업을 만들면서 머릿속에서 맴도는 키워드까지도, 디자인에 대한 명확한 비전이 있어야 합니다.
2. 로고 – 사업, 회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키가 로고입니다. 로고 하나만으로 전체 스토리를 알려줄 수는 없지만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어떤 사업인지 힌트는 전달 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색상 – 대표 칼라로 어떤 색상을 사용해야 하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컬러 심리학이 중요한 이유는 각각의 색상이 저마다 다른 분위기와 의미를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만일, 글로벌 사업을 염두하신 다면, 나라마다 같은 색이라도 다른 뜻을 의미하고 있다는 것도 유의하면 좋구요.
4. 폰트 – 글씨체 또한 기업의 이미지를 좌지우지합니다. 현대카드의 폰트, 배달의 민족의 폰트, 네이버의 나눔고딕 처럼요. 폰트에 있어서 인상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사이즈, 글자 너비폭, 간격, 색상, 헤드라인 등등 입니다. 유료 폰트를 구매하려고 할땐, 웹폰트까지도 같이 구매하면 좋습니다. 폰트 저작권 이용 라이선스도 꼭 챙기셔야 하구요. 폰트의 색상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5. 어투 – 브랜드의 인격성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카피입니다. 개성있는, 고유의 어투 톤을 사용하는 것도 사람들의 브랜드 이미지 인식을 좌지우지 합니다. 만약, 여러 사람이 카피를 만든다면, 그 기업의 브랜드는 마치 다중인격처럼 보일 거에요.
6. 이미지 – 사진은 메시지, 본문의 내용과 어느 정도 연관이 있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브랜드의 톤, 이미지와도 매칭이 되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팁
– 워드프레스 최적화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세요. 검색 순위가 올라갑니다.
– SNS 플러그인을 사용하세요. 사이트의 새로운 피드와 연동하거나 개인 SNS계정과 연동을 하세요.
– 라이브챗: 실시간채팅 팝업창입니다. 외국에선
흔히 사용합니다. 고객 서비스경험과 만족도를 높여주는 간단한 툴이기도 합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세요. 여러분의 웹사이트의 트래픽 (방문자수, 재방문율, PC/모바일유저
비율)등을 보여줍니다.
– 블로그 섹션을 넣으세요. 사이트의 컨텐츠가 자주 업데이트되는 느낌을 줍니다.
검색최적화하는 법 SEO
– 3-5일 마다 컨텐츠 글 작성을
업데이트하세요. 새로운 글이 3-5일마다 올라와야한다느
뜻입니다.
– 모바일 버전의 웹사이트가 있으면 더욱더 좋습니다. 모바일웹이라고 하죠. 요즘엔 모바일유저 비중이 무시못할 정도로 늘어나고 있으니까요.
– 구글 키워드 광고랑 같이 워드프레스 SEO 툴을 사용하세요.
– 구글 툴을 잘만 활용하면 시장에서 인기있는 키워드의 경쟁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상 광고지출비를 예상할 수 있고요.
컨텐츠 작성
– 어떤 글을 쓸건지 포스팅
계획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를 오픈한지 얼마 안 됐다면,
더더욱 많은 포스팅을 해야 합니다. 페이지가 텅 비면 왠지 묻닫은 회사
이미지를 본의 아니게 심어주게 됩니다.
– 직접 글을 쓰는게 어렵다면, 넷뱅의 블로그 아웃소싱
서비스를 살펴보세요. 저비용의 포스팅서부터 고퀄리티의 포스팅 서비스까지 비교가 가능합니다.
– 사람들이 읽고 공감가고 공유를 하고 싶은, 스크랩해가고 싶은 컨텐츠를 만들려고 해야 합니다. '어 이거 뭐지?' 하고 마우스클릭 하게끔 시선을 끌만한 글제목도 한 몫하구요. 이를테면, '단돈 1만원에 OOO씨가 한 일들을 아무도 믿지 못할 거에요' – 호기심을 유발하는 글제목은 사람들로 하여금, 읽고 싶어지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