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로마서 13장 묵상

jeanson 2014. 8. 7. 23:16

새번역 로마서 13장 묵상


1  사람은 누구나 위에 있는 권세에 복종해야 합니다모든 권세는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이며이미 있는 권세들도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것입니다.
2  
그러므로 권세를 거역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명을 거역하는 것이요거역하는 사람은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3  
치안관들은좋은 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두려울 것이 없고나쁜 일을 하는 사람에게만 두려움이 됩니다.
4  
권세를 행사하는 사람은 여러분 각 사람에게 유익을 주려고 일하는 하나님의 일꾼입니다그러나 그대가 나쁜 일을 저지를 때에는 두려워해야 합니다그는 공연히 칼을 차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그는 하나님의 일꾼으로서나쁜 일을 하는 자에게 하나님의 진노를 집행하는 사람입니다.
5  
그러므로 진노를 두려워해서만이 아니라양심을 생각해서도 복종해야 합니다.
6  
같은 이유로 여러분은 또한 조세를 바칩니다그들은 하나님의 일꾼들로서바로 이 일을 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7  
여러분은 모든 사람에게 의무를 다하십시오조세를 바쳐야 할 이에게는 조세를 바치고관세를 바쳐야 할 이에게는 관세를 바치고두려워해야 할 이는 두려워하고존경해야 할 이는 존경하십시오.
8  
서로 사랑하는 것 외에는아무에게도 빚을 지지 마십시오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율법을 다 이룬 것입니다.
9  
“간음하지 말아라살인하지 말아라도둑질하지 말아라탐내지 말아라” 하는 계명과그 밖에 또 다른 계명이 있을지라도모든 계명은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여라” 하는 말씀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10  
사랑은 이웃에게 해를 입히지 않습니다그러므로 사랑은 율법의 완성입니다.
11  
여러분은 지금이 어느 때인지 압니다잠에서 깨어나야 할 때가 벌써 되었습니다지금은 우리의 구원이 우리가 처음 믿을 때보다 더 가까워졌습니다.
12  
밤이 깊고낮이 가까이 왔습니다그러므로 우리는 어둠의 행실을 벗어버리고빛의 갑옷을 입읍시다.
13  
낮에 행동하듯이단정하게 행합시다호사한 연회와 술취함음행과 방탕싸움과 시기에 빠지지 맙시다.

14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을 입으십시오정욕을 채우려고 육신의 일을 꾀하지 마십시오.



매사에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싶습니다. 어디에 있건 누구와 있건 신앙의 태도를 분명히 하고 사랑을 나누고 남을 섬기고 무언가를 고치길 원한다면 먼저 나 자신이 꼭 필요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말씀을 두렵게 받아들이고 행하고 듣는 자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