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마서 12장 묵상

QT

by Jzzn 2014. 8. 7. 23:14

본문

새번역 로마서 12장 묵상

1  형제자매 여러분그러므로 나는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힘입어 여러분에게 권합니다여러분의 몸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십시오이것이 여러분이 드릴 합당한 예배입니다.
2  
여러분은 이 시대의 풍조를 본받지 말고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서 하나님의 선하고 기뻐하시고 완전하신 뜻이 무엇인지를 분별하도록 하십시오.
3  
나는 내가 받은 은혜를 힘입어서여러분 각 사람에게 말합니다여러분은 스스로 마땅히 생각해야 하는 것 이상으로 생각하지 말고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신 믿음의 분량대로분수에 맞게 생각하십시오.
4  
한 몸에 많은 지체가 있으나그 지체들이 다 같은 일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5  
이와 같이우리도 여럿이지만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을 이루고 있으며각 사람은 서로 지체입니다.
6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를 따라우리는 저마다 다른 신령한 선물을 가지고 있습니다가령그것이 예언이면 믿음의 정도에 맞게 예언할 것이요.
7  
섬기는 일이면 섬기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또 가르치는 사람이면 가르치는 일에,
8  
권면하는 사람이면 권면하는 일에 힘쓸 것이요나누어 주는 사람은 순수한 마음으로지도하는 사람은 열성으로자선을 베푸는 사람은 기쁜 마음으로 해야 합니다.
9   
사랑에는 거짓이 없어야 합니다악한 것을 미워하고선한 것을 굳게 잡으십시오.
10  
형제의 사랑으로 서로 다정하게 대하며존경하기를 서로 먼저 하십시오.
11  
열심을 내어서 부지런히 일하며성령으로 뜨거워진 마음을 가지고 주님을 섬기십시오.
12  
소망을 품고 즐거워하며환난을 당할 때에 참으며기도를 꾸준히 하십시오.
13  
성도들이 쓸 것을 공급하고손님 대접하기를 힘쓰십시오.
14  
여러분을 박해하는 사람들을 축복하십시오축복을 하고저주를 하지 마십시오.
15  
기뻐하는 사람들과 함께 기뻐하고우는 사람들과 함께 우십시오.
16  
서로 한 마음이 되고교만한 마음을 품지 말고비천한 사람들과 함께 사귀고 스스로 지혜가 있는 체 하지 마십시오.
17  
아무에게도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모든 사람이 선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려고 애쓰십시오.
18  
여러분 쪽에서 할 수 있는 대로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평하게 지내십시오.
19  
사랑하는 여러분여러분은 스스로 원수를 갚지 말고그 일은 하나님의 진노하심에 맡기십시오성경에도 기록하기를 “‘원수 갚는 것은 내가 할 일이니내가 갚겠다’ 고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하였습니다.
20  
“네 원수가 주리거든 먹을 것을 주고그가 목말라 하거든 마실 것을 주어라그렇게 하는 것은네가 그의 머리 위에다가 숯불을 쌓는 셈이 될 것이다” 하였습니다.

21  악에게 지지 말고선으로 악을 이기십시오.



우리는 12-13절 말씀을 행동으로 실천하리라 믿습니다. 

전도여행 수요일 잔치모임준비로 각자 다른 양무리에 속한 우리가 모였지만 성재오빠 말대로 우리가 이렇게 모인 데에는 이유가 있다고 믿습니다 :)  15절 말씀처럼 함께 즐거워하고 함께 울고 상대의 아픔에 다가가고 동참하는 우리가 되었으면 더나아가 서로의 비전을 중보하는 모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