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학생하면 대한항공, 그리고 나를 옭아매는 항공 마일리지

일상과 생각

by Jzzn 2010. 7. 29. 14:00

본문




유학생이 항공을 선택하는 방식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직항이 아니더라도 가급적이면 싼, 항공 브랜드는 아무거여도 상관 없는 항공을 택하거나 아니면 마일리지 때문에, 또는 그동안 쭈욱이용하던 단골 항공을 선택합니다.  저는후자의 경우에 속합니다.  (그러나 물론 저도 인천-런런-맨체스터의 이동구간 중 런던-맨체스터는 영국의 저가항공에 속하는 bmi 라는 저렴하고 품질도 우수한 항공을 이용합니다)

저의 경우, 어렸을 때부터 제주도나 부산 등 국내선도 대한항공을 이용했었고 또 학교 인터뷰를 위해 해외로 처음 떠났을 때도 이용했던 항공사가 대한항공이여서 그런지 지금까지도 당연하단 듯 대한항공 애용 고객 중 한명이 된 것 같습니다.  유학생에게 제일 익숙한 것은 어쩌면 공항과 비행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유학을 떠난 지도 이제 어연 6년째.  그 세월은 고스란히 그동안 쌓아온 마일리지로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일리지는 제가 대한항공만을 고집하는 두번째 이유이기도 합니다.



북미/대양주, 구주/중동 등 비교적 마일리지를 많이 부여하는 지역은 보통 편도가 대략 5천후반대에서 7~8천 마일리지를 줍니다.  왕복일정이면 12000 에서 15000 정도가 쌓이게 되지요.  

제가 유럽여행 등을 할땐 대한항공은 사용하지 않기에 10만 마일리지는 순수히 유학 목적의 귀국/출국으로만 쌓은 마일리지라 참 그동안 얼마나 많이 대한항공 비행기를 탑승했는지.  

위에 그림을 보시면 사용한 마일리지가 52500 마일리지라고 뜨는데 이것은 제가 작년에 보너스 좌석승급으로 사용했습니다.  일반석에서 비즈니스석으로요.   잔여 마일리지가 51456이라 이번엔 사용 못하고 다음 번에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마일리지, 마일리지 하는 이유는 어느 정도 마일리지가 두둑히 쌓였을 때 그것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보너스 항공권과 보너스 좌석승급인데요.



말그대로 보너스는 마일리지로 티켓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그만큼 보너스 항공권 사용 후 차감되는 마일리지가 보너스 좌석승급의 그것보다는 좀 더 많습니다. 




보너스 좌석승급 공제 마일리지


 

 


 

구간

시즌

일반석
프레스티지석

일반석
프레스티지
슬리퍼시트

프레스티지석일등석

프레스티지석일등석코스모슬리퍼시트/
일등석
슬리퍼 시트

프레스티지
슬리퍼시트

일등석코스모
슬리퍼시트/
일등석
슬리퍼시트

한국

일본
동북아

평수기

20,000

25,000

20,000

25,000

20,000

성수기

30,000

35,000

30,000

35,000

30,000

동남
아시아

평수기

25,000

35,000

25,000

35,000

25,000

성수기

35,000

50,000

35,000

50,000

35,000

서남
아시아

평수기

25,000

40,000

25,000

40,000

25,000

성수기

35,000

60,000

35,000

60,000

35,000

북미
대양주
구주
중동

평수기

60,000

80,000

60,000

80,000

60,000

성수기

90,000

120,000

90,000

120,000

90,000

남미

평수기

100,000

130,000

100,000

120,000

90,000

성수기

150,000

195,000

150,000

180,000

135,000

일본

동북아

평수기

20,000

30,000

20,000

30,000

20,000

성수기

30,000

45,000

30,000

45,000

30,000

일본
동북아

동남아

평수기

25,000

35,000

25,000

35,000

25,000

성수기

35,000

50,000

35,000

50,000

35,000

서남아

평수기

25,000

40,000

25,000

40,000

25,000

성수기

35,000

60,000

35,000

60,000

35,000

북미
대양주
구주
중동

평수기

60,000

80,000

60,000

80,000

60,000

성수기

90,000

120,000

90,000

120,000

90,000

남미

평수기

100,000

130,000

100,000

120,000

90,000

성수기

150,000

195,000

150,000

180,000

135,000

동남아

서남아

평수기

45,000

65,000

45,000

65,000

45,000

성수기

65,000

95,000

65,000

95,000

65,000

북미
대양주
구주
중동

평수기

75,000

100,000

75,000

95,000

70,000

성수기

110,000

150,000

110,000

140,000

100,000

남미

평수기

110,000

140,000

110,000

130,000

100,000

성수기

165,000

210,000

165,000

195,000

150,000

서남아

북미
대양주
구주
중동

평수기

75,000

105,000

75,000

95,000

65,000

성수기

110,000

155,000

110,000

140,000

95,000

남미

평수기

110,000

145,000

110,000

130,000

95,000

성수기

165,000

215,000

165,000

195,000

145,000

대양주

북미
구주
중동

평수기

105,000

135,000

105,000

125,000

95,000

성수기

155,000

200,000

155,000

185,000

140,000



보너스 항공권 공제 마일리지표

 


구간

시즌

일반석

프레스티지석

프레스티지 슬리퍼 시트

일등석

일등석 슬리퍼 시트/일등석 코스모 슬리퍼 시트

한국

일본/동북아

평수기

30,000

45,000

50,000

60,000

65,000

성수기

45,000

65,000

70,000

90,000

95,000

동남아시아

평수기

40,000

60,000

70,000

80,000

90,000

성수기

60,000

90,000

105,000

120,000

135,000

서남아시아

평수기

50,000

75,000

90,000

100,000

115,000

성수기

75,000

110,000

135,000

150,000

175,000

북미/대양주/구주/중동

평수기

70,000

105,000

125,000

140,000

160,000

성수기

105,000

155,000

185,000

210,000

240,000

남미

평수기

100,000

150,000

180,000

200,000

220,000

성수기

150,000

225,000

270,000

300,000

330,000

일본

동북아

평수기

40,000

60,000

70,000

80,000

90,000

성수기

60,000

90,000

105,000

120,000

135,000

일본/
동북아

동남아시아

평수기

40,000

60,000

70,000

80,000

90,000

성수기

60,000

90,000

105,000

120,000

135,000

서남아시아

평수기

50,000

75,000

90,000

100,000

115,000

성수기

75,000

110,000

135,000

150,000

175,000

북미/대양주/구주/중동

평수기

70,000

105,000

125,000

140,000

160,000

성수기

105,000

155,000

185,000

210,000

240,000

남미

평수기

100,000

150,000

180,000

200,000

220,000

성수기

150,000

225,000

270,000

300,000

330,000

동남아

서남아시아

평수기

70,000

105,000

125,000

140,000

160,000

성수기

105,000

155,000

185,000

210,000

240,000

북미/대양주/구주/중동

평수기

85,000

125,000

150,000

170,000

190,000

성수기

125,000

185,000

225,000

250,000

285,000

남미

평수기

110,000

165,000

195,000

220,000

240,000

성수기

165,000

245,000

290,000

330,000

360,000

서남아

북미/대양주/구주/중동

평수기

95,000

140,000

170,000

190,000

210,000

성수기

140,000

210,000

255,000

280,000

315,000

남미

평수기

120,000

180,000

215,000

240,000

260,000

성수기

180,000

270,000

320,000

360,000

390,000

대양주

북미/구주/중동

평수기

110,000

165,000

195,000

220,000

240,000

성수기

165,000

245,000

290,000

330,000

360,000

 

2010~2011 스카이패스 보너스 성수기 기간


노선

출발지

목적지

2010

2011

국내선

한국 국내선

 1.1 ~ 1.3
2.12 ~ 2.16
7.16 ~ 8.22
9.18 ~ 9.26
12.30 ~ 12.31

1.1 ~1.2
2.1 ~ 2.7
2.26 ~ 3.1
5.5 ~ 5.10
6.4 ~ 6. 6
7.16 ~ 8.28
9.10 ~ 9.14
10.1 ~ 10. 3
12.30 ~12.31

미주
노선

한국, 일본,
동북아, 동남아, 서남아,
구주/중동,
대양주

한국, 일본,
동북아, 동남아,
서남아,
구주/중동,
대양주

1.1 ~ 1.10
2.12 ~ 2.15
7.16 ~ 8.15
9.17 ~ 9.26
12.24 ~ 12.31

1.1 ~ 1.9
2.1 ~ 2.7
7.16 ~ 8.15
9.10 ~ 9.14
12.24 ~ 12. 31

미주노선

한국, 일본,
동북아, 동남아, 서남아,
대양주 (1)

북미, 남미 (1)

1.1 ~ 1.10
7.24 ~ 9.5
9.17 ~ 9.20

북미, 남미 (2)

한국, 일본,
동북아, 동남아,
서남아, 대양주
북미, 남미 (2)

5.22 ~ 7.11
12.11 ~ 12.26

5.20 ~ 7.3
12.9 ~ 12.25

 

 


열심히 쌓은 마일리지로 보너스 좌석승급을 했을 때의 쏠쏠함이란 은근히 재밌어요  




대한항공의 단골승객이 된 세번째 이유는 바로 스카이패스 회원입니다.  더 자세히 말하면 회원에게만 주어지는 특권 때문이죠.

<!--[if !vml]-->


모닝캄 클럽 회원 혜택 안내


 


항목

상세 혜택

전용 탑승수속 카운터

모닝캄 클럽 회원 카운터

라운지 이용


2년의 유효기간 4 이용 가능
(
유효기간 이후 사용 불가)


모닝캄 클럽 회원 본인의 라운지 이용 횟수 대한항공 편으로 여행하는 동반자 이용 가능


대한항공편(스카이팀 제휴항공사 이용시 제외) 탑승 당일 출발지 공항에서 라운지 이용 가능, 라운지 좌석 사정에 따라 이용 제한

무료 수하물 추가 허용
(
대한항공 운항편 이용 )

10kg 추가 허용
(
미국과 미국령 지역, 캐나다 출도착 구간은 제외)

수하물 우선 처리

대한항공 운항편 이용 가능

예약 대기 좌석 지원

좌석 우선지원 (공항대기는 제외)

스카이팀 회원 자격

스카이팀 엘리트 회원 혜택


공항에 들어서면 일반회원/모닝캄회원/프레스티지,일등석회원/으로 딱딱 입구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모닝캄회원은 모닝캄회원 라인에서 보다 빨리 탑승수속을 마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엄청나게 절약되죠.

또한 기본적으로 부여되는 짐 무게제한 한도 20kg와 추가로 10kg 짐을 더 부칠 수 있습니다.  저는 미국유학생이 아니기에 총 30kg 상당의 짐을 무료로 부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행기 탑승할 때 일찍 탈 수 있습니다.   또한 입국 게이트에서 나올 때 짐이 비교적 빨리 나와 짐 찾기가 쉬워요.  비즈니스석, 일등석 탑승자 분들은 제일 빨리 짐을 찾게 되고요.

그리고 모닝캄 회원이상만 들어갈 수 있는 대한항공 라운지가 있는데 2 4회 무료 입장 가능합니다.  라운지엔 보통 무료 각종 음료, 음식, 작은 규모의 뷔페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의자, 쇼파, 고급 화장실, Wireless 인터넷 등이 갖춰져 있고요.   저 같은 경우, 탑승 시간 전까지 간식 먹으며 편하게 인터넷하다가 갑니다.


스카이패스 등급

등급

자격마일

자격비행횟수

유효기간/유지조건

스카이팀 등급

 밀리언 마일러

 1,000,000 이상

 없음

 평생/없음

 Skyteam Elite 

 Plus

 모닝캄 프리미엄

 500,000 이상

 없음

 평생/없음

 Skyteam Elite

 Plus

 모닝캄

 50,000 (대한항공 탑승실적 3 이상)

 40

 2/대한항공 3만이상
or 20
회이상 탑승

 Skyteam Elite



그리고 순전히 제 기호이지만 저는 대한항공이 제일 좋습니다.  여태까지 이용했던 항공 중 제일 서비스가 좋고 안전한 것 같아요.   뭐니뭐니 해도 제일 중요한 것은 항공사의 무사고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용할 대한항공, 부디 저 뿐만이 아니라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모든 승객분들 그리고 비단 대한항공만이 아니라 모든 항공을 이용하는 승객분들이 지금 이순간도 그리고 내일도 안전하게 항공기를 이용할 수 있기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