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막내팀원 쩌는형
요즘들어 주변에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친구들이나, 주변 지인들 모두 창업에 대해서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더라구요.
심지어 대기업/공기업에 다니는 친구들 조차 창업하고싶다!!!라고 외치는 녀석들이 많습니다.
어디서 본 말인데, 원래 사람은 본인의 위치에 만족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미래를 생각하는 도전의 모습! 멋있게 생각해요!
자! 그러면, 창업에 크게 어떠한 단계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첫 번째로 사업 아이디어가 있어야겠죠?
저 같은 경우에는 전직장이 소위 신의 직장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삶을 위하여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날 때마다 수첩에 적곤 했습니다.
현재 그 수첩이 벌써 3권째에요. 모아갈수록 남은 모르는 뿌듯함을 느끼곤 합니다.
없어지면 울어버릴거에요.
두 번째, 너 나의 동료가 되어라!
유명만화 원피스의 주인공 루피가 강해지기까지 혼자만의 힘으론 불가능했겠죠?
창업역시 신뢰할 수 있는 동료들이 필요합니다.
사업기획을 함께 구상하며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는 동료가 필요합니다..!
세 번째, 기반을 다져라!
창업을 하고 난 뒤, 아무것도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고객을 어떻게 상대할까요?
미리 준비되어있어야 합니다. 세상은 늘 준비되어 있는 자에게 기회를 준다잖아요?
고객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 등, 인프라가 조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웹사이트(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 등이 있겠죠?
요즘은 기업마다 SNS페이지를 개설하여 인지도 및 사회환원활동 등에 사용하더라구요.
창업의 길! 쉽지 않군요?
넷뱅에서는 예비창업가, 스타트업 준비중인 CEO 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사업을 시작하기 전, 인프라 조성을 위해 찾아오시는 대표님들이 참 많으십니다. 그러면 저희는 단순히 웹/앱 제작 상담만 해드리는 것이 아니라, 사후 홍보제안 등 기업의 성장방향성을 제시해드리곤 합니다.
대표님과의 1:1 상담은 덤! (거래진행중인 구매자에 한해 대표님과 1:1 면담이 가능합니다)
미팅 방문상담을 원할시엔 넷뱅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