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으로 회사 브랜드 알리는 방법,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비즈니스

by Jzzn 2016. 2. 22. 20:34

본문


업을 이제 막 시작하시는 사장님이든, 신규 라인을 론칭,  신규 브랜드를 추가로 오픈하든,  똑같은 시작선상에서 출발합니다.  아무도 어려분의 브랜드를 모르는 상태에서요.  그렇기에,  우리 회사의 이미지를 잘 알려지게 만드는 것이 곧 브랜딩이죠, 문제는 어떻게 하느냐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브랜드를 구축하는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인스타그램? 요즘 10-30대 사이에서는 모르면 간첩이죠.  페이스북이 인수한 회사로, 2015년 작년 한해에 400만명의 유저들이 회원가입했습니다.  무려, 1년 동안 만에요.  인스타그램은, 사진공유 기반의 소셜 플랫폼입니다. 15초짜리라면 영상도 업로드 가능합니다.  몇몇 조사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유저의 활동률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보다 더 높다고 합니다.   거두절미하고,  인스타 활용 팁 알려드립니다:

 

 

회사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드세요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과 (회사/제품/서비스) 인스타그램 계정은 반드시 분리되어야 합니다.  제발, 섞어서 사용하지마세요.  물론, 예외는 있습니다.  대표가 본인 계정으로 자사 제품, 회사 홍보를 하는 건 괜찮습니다.  대표 본인의 일상 중 하나로 보일 수 있으니깐요.  그러나,  이벤트 이미지 올리고 일러스트 이미지와 실사사진이 섞이면,  뭔가 프로다워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왜 계정을 분리해야하는지 밑에 좀더 읽어보시면 나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인스타그램 닉네임을 설정부터가 중요합니다.  이때 닉네임이 실제 회사명/서비스명/제품명/브랜드명과 동일하면 제일 좋고, 딴 사람이 이미 차지했다면 검색하기 쉽고, 잘 외워지고 연관성이 있는 이름으로 지어주세요.  

또한,  페이스북 주소라던가 다른 SNS사이트 주소와도 일치하면 그야말로 좋습니다.   프로필이미지는 다른 SNS 계정의 이미지와 동일한 것으로 사용해주세요.  통일성!을 잊지 말아주세요.  통일성 = 프로다워보임

 

홈페이지로 연동되는 링크 삽입

사진 기반인 인스타그램에서 홈페이지로 이동되도록 링크를 삽입해서 방문자도 늘게하고 매출도 늘게 할 수 있는 유일한 구멍은 바로 프로필 소개란에 있습니다.    이름과 자기소개 밑에 홈페이지 주소 적는 란이 있어요.  이거 빠뜨리지 마세요! 

 

컨텐츠 만들기

인스타그램으로 브랜드를 구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기 자신만의 컨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누군가, 여러분의 브랜드 인스타그램을 들어가면 어떤 성격, 내지는 캐릭터가 느껴져야 합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릴 때 항상 그러한 성향, 분위기가 베이도록, 느껴지도록 염두해서 글을 써야 합니다.  이미지는 말할 것도 없구요.  이미지만 보아도 사람들이 보기에,  이 브랜드가 어떤 뜻인지, 어떤 서비스/상품을 제공하는지 내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수많은 기업들이 인스타그램에 쉽게 게시물을 올리는 듯하지만, 그 과정에는 수십번의 문장 교정교열과 이미지교체 작업이 포함 됩니다.   우리는 그러한 검수과정을 거친, 매끈한 광고성인듯, 그렇지만 너무 괜찮은 이미지, 정보글들을 인스타그램 메인 피드에서 접하게 되는것이구요.   이미지, , 영상 이 삼박자를 밸런스 있게 잘 활용하세요.   내 브랜드는 이런 것이다 홍보하는 것은 오로지 나 위주로 생각한 접근방식입니다.  사람들,  타인의 입장에서 어떻게 글을 쓰고, 어떤 이미지를 올려야,  어떤 영상을 올려야 사람들이 다른 게시물로 넘어가지 않고 한동안 보며, 좋아요를 누를지,  자기 친구들에게 '너도 이거봐봐' 하며 공유하게 만들지,  심지어 팔로우를 할지,  공유가치가 높은 컨텐츠 제작에 신경써주세요. 

 

고퀄리티 이미지

고퀄의 이미지는 갖고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매우 중요합니다.  화질이 별로인 이미지는 오히려 브랜드에 대한 잘못된 선입견을 사람들에게 심어줄 수 있습니다.  아무리, 예쁘고, 각도, 비율 좋고, 멋진 사진이라도 화질 깨지는 건 절대 안됩니다.  가장 최적화된 이미지 사이즈는 1080 x 1080 픽셀입니다.  (예전에는 작은 사이즈만 업로드 가능했지만, 이제 고용량의 사이즈가 큰 이미지를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로 사람들에게 화질 짱인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게 되었지요)

퀄리티 이미지와 영상들은 여러분의 계정을 팔로우하는 팔로워들에게 보여집니다.  그리고 잠재팔로워까지도 보여지게 됩니다.  굳이 번거롭게, 마케팅 홍보 문구 짜고 포스터 만들고 블로그 포스팅하고 할 것 없이 이미지, 영상 한방으로 잠재고객을 끌어모을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관리 

피부도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탄력이 있고 좋아지는 것처럼, 한번 하고 말고, 또 쫌 며칠 했다가 쉬고 이러면 효과가 별로 없습니다.  포스팅 주기를 정해서 일주일에 한번, 또는 두세번 등 주기적으로, 규칙적으로 최대한 게시물 업로드를 해주세요.  영상을 자주 올릴 수 있으면 좋습니다만, 인스타그래머들이 즐겨 볼 수 있을 정도의 고퀄리티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면 자주 올려주세요, 그렇지 않다면 아주 가끔만 올려주세요.  

 

팔로워를 응집하세요 

사실 팔로워의 효과는 전체 팔로워수보다도 얼마나 활동력있는 팔로워수가 많느냐 입니다. 아무리 10만명 팔로워여도 게시물을 올렸을 때 즉각 반응하는 좋아요수가 그에 상응하지 않다면 보기도 안 좋고 실 홍보효과도 없겠죠.  그러면 게시물을 올리는데에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여러분의 팔로워가 언제 가장 실시간으로 활동하고 있는지 알려주는 'Iconosquare' 라는 것을 활용해서 제일 팔로워가 활발히 활동하는 시간에 게시물을 올리세요.  



대기업이 아닌 이상, 사실 대다수 기업의 경우, 자체적으로 해결하거나 (팀원 또는 직원이 하거나 더 작은 규모의 경우, 대표가 직접 관리하기도 합니다) 아니면, 대행사에 맡겨버리죠

문제는,  블로그/키워드 전문 대행사는 많지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전문 대행사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전문 작업자에게 맡기더라도, 처음엔 헤메도 인스타그램을 며칠 사용해보고 맡기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나치게 의존적이게 되버립니다.  돈 달라는대로 주게 되구요

넷뱅의 구매자분들의 경우, 본인이 필요한 서비스만 이용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만큼, 넷뱅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SNS 서비스 상품을 본인의 회사 마케팅계획에 맞는 것만

결제해서 작업을 의뢰하는데요

대표적으로 넷뱅에서 잘나가는 인기 상품 리스트를 추려보았습니다

더 많은 상품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페이스북 팬페이지 좋아요
페이스북 사진/게시물/동영상 좋아요
페이스북 공유, 댓글, 페이지 평점 올리기

페이스북 컨텐츠제작/광고집행/페이지 관리대행
트위터 팔로워/리트윗/즐겨찾기 늘리기
인스타그램 팔로워/좋아요/댓글달기

인스타그램 컨텐츠제작/광고집행/운영관리대행
유튜브 조회수/좋아요/구독자수

소셜/SNS 상품 더보기>>

 




SNS 관리/운영 문의하기

02-815-90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