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무보조 재택 직원을 채용하면 좋은 점과 원격사무보조/재택근무 상품 소재 소개

추천팁

by Jzzn 2015. 11. 9. 12:03

본문



원격 사무보조 직원을 쓸 때 어떤 좋은점이 있을까?

 

최근 에서는 원격 사무보조 상품이 인기가 있습니다. 특히 10인이하 중소기업이나 예비창업자분들의 경우채용부담을 줄이기 위해서요.  그래서 프리랜서로서, 넷뱅 판매자로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원격사무보조 전문 판매자 한분과 지난 주말에 채팅으로 면담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닉네임노출을 꺼려하셔서) 가칭 '닉네임없는이' 판매자님과 나눈 대화 내용 중 2가지 중요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벤처기업 또는 중소기업주는 언제나 경력자를 원하지만 지속적인 일이 없어서 채용에 부담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간략히 그녀의 프로필을 소개합니다. 그녀는 경영학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마케팅, 회계 그리고 경영 전반적인 분야에서 업무한 경력이 있습니다.  2008년도서부터 그녀는 독립적인 계약직으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땐 물론 힘들었다고 합니다그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분명 비집고 들어갈 틈새 시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회사든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업무보조 일들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저는 5년간 원격사무보조원으로 일해왔습니다. 그리고 제가 봤을 때 이 분야는 아주 급격히 긍정적인 블루오션이라고 봐요"

 

그래서 그녀에게 물었습니다.

문서/사무보조 카테고리에서 다른 판매자분들이 개발 가능한 상품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아래는 닉네임없는이 판매자분이 항목으로 정리해주신 내용입니다.

 

1. 여러분의 일정, 이메일 관리를 도와드릴 수 있어요

2. 여러분의 여행일정, 비행기숙소예약, 그리고 이벤트행사예약을 해드립니다

3. 위와 연관되는 기타 자잘한 업무를 처리합니다

4. 여러분의 거래처, 클리이언트에게 영수증을 청구합니다. 그리고 명세서와 지급서를 관리합니다

5. 여러분의 기타 주문들을 처리합니다

6. 여러분의 고객 상담문의를 실시간 처리합니다

7. 여러분의 핸드폰에 남긴 음성메모를 기록하여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8. 뉴스레터를 수정, 작성, 발행합니다

9. 여러분의 사업 관련 사무보조, 리서치를 해드립니다

10. 웹사이트, 블로그를 만들어드릴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 웹사이트, 블로그를 관리합니다

12. 영업메일 탬플릿을 만듭니다

13. 고객관리 시스템을 만들고 유지보수해드립니다

14. 영업고객 리스트를 업데이트해드립니다

15. 여러분의 명함을 온라인 서명으로 만들어드립니다

16. PPT, 슬라이드쇼를 멋있게 만들어드립니다

17. SNS를 관리해드립니다: 포스팅, 댓글작성관리, 좋아요작업/관리

18. 데이타입력, 문서작업을 해드립니다

19. 세금신고를 해드립니다. 모든 영수증을 관리해드립니다

20. 엑셀 작업을 하고 보고서를 만들어 드립니다

 

 


원격사무보조원에게 도전이 되는 것


이어서 그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1인기업이라는 건 결국 스스로의 사업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하는 걸 뜻해요그리고 그걸 바꾸기란 매우 어렵죠.  항상 스마트폰, 아이패드, 컴퓨터, 노트북 앞에 있어야 하니깐요구매자(작업의뢰인)의 이메일 수신함을 열면, 구매자의 클라이언트 메일에 바로 답장을 해야 합니다. 많은 시간을 홀로 있어야하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에요

 

 


원격사무보조원이 되고싶은 누군가에게 조언


가장 중요한 건 퀄리티와 책임감입니다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씀 한마디?


저는 넷뱅의 팬이랍니다. 왜냐면 그들이 제가 일할 수 있도록 세팅해주기 때문이죠. 그리고 구매자(의뢰인)의 매너나 퀄리티도 높은 편입니다. 그만큼 좋은 거래처를 만나기 쉽단 뜻이에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