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eam Project 재밌는 팀프로젝트 강의수업 [2학년 1학기 수강]

일상과 생각

by Jzzn 2009. 10. 7. 11:54

본문

이번 학기에 팀프로젝트 과목을 수강했는데 첫 강의수업 내용이 정말 재밌어서 파일을 올립니다.


팀프로젝트 강의수업자료



 

가상 시나리오: 비행기가 추락해서 당신과 일행 사람들은 사막 한가운데에 떨어졌고 북동쪽 방향으로 70 마일 밖의 거리에 인가 주택지가 있어서 그 곳까지 가야한다.  

따라서 필요한 물품들을 제 일 중요한 것부터 순위를 정해는 것이었는데 단순히 순위 매기는 것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룹별로 3 1조로 순위 매기는 것에 토론을 하고 그 조내의 관찰자가 그 조의 토론 스타일이라던가 개개인 조 멤버의 특성등을 기록하고 프리젠테이션하는 수업이었습니다.  

 암튼 순위를 매기는 것 자체가 제가 생각하는 중요도와 남이 생각하는 중요도가 워낙 다르다보니까 서로가 서로를 이해시키고 납득시키는게 참 재밌었습니다 다행히 조 인원이 많지가 않아서 신속하게 끝났지만 이것이 좀더 serious 한 수백억원의 손실이 왔다갔다할 수 있는 비즈니스 기업 프로젝트이고 팀 구성멤버, 관련된 자들도 3명보다 훨씬 많은 수십명, 수백명 이상일 때는 어떨지..


이제 프로젝트를 하려면 본격적으로 SSM에 대하여 배울터인데 팀프로젝트 첫수업이라 일종의 몸풀기 정도로의 강의내용이었던 같습니다.   마치 10학년 시절로 돌아간 기분? 아니 유치원으로 돌아간 기분을 잠시나마 느꼈던 것 같습니다ㅎ  아 이런 식으로 모든 강의수업을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