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99
Total
2,031,113
관리 메뉴

넷뱅 Startup Diary

처음엔 누구나 부담되는 영업, 사장님이 모범적 영업을 해야하는 이유 본문

추천팁

처음엔 누구나 부담되는 영업, 사장님이 모범적 영업을 해야하는 이유

넷뱅 2017.07.06 15:54


영업에 대한 인식은 저마다 다릅니다.  하도 어렸을 때부터, 보험판매, 방문판매 이런 건 별로 멋진 직업이 아니라고 세뇌 되어서 인걸까요?  지금은 그게 뭐 어때서? 하지만, 저도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영업은 저랑은 관계 없는, 관심도 없고, 할줄도 모르고, 그런건 영업 사원에게 시켜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었습니다.  워낙 사업초기일때라, 나는 고결하기(?) 때문에 그런 일은 할 수 없다는 자존심이 남아있었을 때였습니다. 



영업이란 뭘까요? 네이버 사전검색을 해보니, 너무 말이 어렵습니다.  패스. 

내 서비스/상품을 누군가에게 적극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권유하는 일 아닐까요?  그러려면 영업할 상대가 있어야 합니다.  막막하니, 당장 생각나는 건 만만한 가족서부터 시작해서, 불알 친구들, 예전 직장동료들, 대학동기, 모임에서 만난 사람들, 친구의 친구들...인맥에 한계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여기서 제일 저지르기 쉬운 실수가, 

영업 대상이 누군지 모르니, 아니 찾기가 어려우니, 일단 홍보를 하고 보자-라는 생각입니다. 

먼저, 영업에 대한 인식 변화가 중요합니다. 



'아니 대표가 발로 뛰고, 어떻게 영업하란 말이냐?'

그런 생각 드실 수 있어요.  맞는 말입니다.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다면, 사장이 직접 여기저기 가방 메고 돌방하는게 우스워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사업초기라면 이제 막 성장기에 들어가는 회사라면, 아직은 사장님이 영업을 직접 챙기셔야 합니다.  왜냐, 


영업만 하고 끝이 아니라, 그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단골관리까지 이어져야 하고, 그 고객이 재구매까지 하기까지가 사업초기 성공을 말해주기 때문입니다.  수족 같이 말듣는 직원이 있지 않는 한, 초기에는 이 풀 프로세스를 사장님이 직접 챙겨야 합니다.   그리고 또 직원들에게 너도 이렇게 영업을 해와라- 지시할 때, '자기도 못하는 거 나한테 시켜'라는 뒷담화를 한다거나, 이건 이래서 안된다, 이런 영업은 안된다-라는 주장을 쉽게 말하지 못합니다. 대표도 발품 팔아 영업하는 데, 직원은 해본 적 없다, 자신 없다며 편히 일하면 누가 직원이고 누가 사장인가요. 

  

어떤 업종이든 어떤 서비스이든, 고객은 정말 뻔합니다.  신규 아니면 기존 고객입니다.  신규고객을 발굴하는 것도 영업이지만, 기존 고객을 잘 관리하여 단골관리하는 것 또한 영업입니다.  또, 창업을 했다면, 지금 막 사업자등록증이 나왔다면 그 순간부터 만나는 모든 사람들이 내 잠재고객이 됩니다.  


재구매 즉, 고객만족까지 염두하면서 영업을 하셔야 합니다.  단순히 (사이트라면) 방문자수, 매출증가액, 고객수 수치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재구매율입니다.   투자자가 제일 관심 있게 보는 지표 중의 하나입니다. 


재구매는 고객이 만족한다는 증거이고, 그게 입소문, 진짜 마케팅의 동력이 됩니다.   아무리 영화 제작사 홍보대행사가 수십억을 들여서 마케팅을 해도, 결국엔 "야 이번주에 뭐 재밌는 영화 없냐?' '야 ~~영화 이거 진짜 재밌어' 하는 입소문 마케팅이 진짜입니다.  


여러분의 서비스/제품도, 여러분을 대신해서 직접 그걸 사용해본 고객이 그게 너무 좋아서 자기 친구들에게 침 튀기며, 마치 신식 정보를 알아서 자랑을 하듯, 얘기를 하게 끔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한 사람 두사람 고객이 늘고 그들이 반복적으로 찾아오면서 매출은 순익분기점을 넘고, 이익이 발생하고 그러다 대박이라고 할 수 있는 시점에 다를 수 있게 됩니다. 



셀프 질문사항

0. 내 서비스/제품에 대한 확신이 있는지?


1. 누구를 대상으로 영업해야 하는지 명확히 알고 있다?


2. 영업에 필요한 준비물(브로슈어, 영업메일, 명함, 회사소개서PPT, 리플릿, 홈페이지, 웹 URL 등)


3. 영업-전화상담-미팅-계약 프로세스화, 시스템화가 되어있는가?


4. 나만큼 해줄 사람이 또 있는가? (직원 교육하기) 




누구한테 영업해야 할지 막막할 때 
도움이 될 서비스

내 블로그에 들어온 사람들은 
누군지 알수 있는 프로그램
1.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하여 블로그에 유입된 방문자 실시간 수집 
2. 멀티키워드 입력을 지원하여 지속적인 디비게더링! 
3. 제외키워드로 불필요 데이터 원천 추출안함 
4. 실시간 댓글까지 모두 수집 
5. 특정블로그 지정가능 
6. 정확도, 최신순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여 더 정확하고 확실한 데이터를 수집 가능! 
7. 이메일, 아이디 모두 가능 
8. 아이피변경 및 연동기능 탑재 
9. 자동업데이트 지원 
10. 관련 기능추가 및 기능개선 영구업데이트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당신의 상품을 찾고 있는 고객을 알려드립니다
누군지 모를 고객 1명이 찾아 오기를 기다리지 마시고 해당 키워드를 검색한 많은 사람들을 찾아가는 마케팅, 거품 없는 정밀 타겟팅을 경험해 보세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의 ID/전화번호(휴대폰)/카카오톡 무한수집추출
본 프로그램은 최근 페이스북과 더불어 마케팅 창구로 각광받고 있는 인스타그램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요새 인스타그램 인기가 엄청납니다. 이제 인스타그램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지요. 
인스타그램에 등록된 게시물의 폰, 카 톡 추출(수집)하고 실제 인스타그램 유저ID 도 확보합니다.  기존에 사용자가 등록한 폰번, 카톡아이디를 수집합니다. 불법이 아니오니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넷뱅(주) | 손지인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9길 68 화진빌딩 5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5-87-58400 | TEL : 02-815-9090 | Mail : cost@netbbang.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2-서울마포-105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