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발자도 없고 홈페이지, 어플 유지보수 누구한테 맡겨야할지 막막할땐?

추천팁

by Jzzn 2017. 2. 1. 17:53

본문

전화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구매자 (=고객 = 클라이언트, ※ 넷뱅 사이트에서는 판매자와 구매자로 회원이 나뉜다)가 털어놓는 고민은 제각각입니다. 특히, 신규제작 건보다, 기존 홈페이지를 수정하거나 부분 리뉴얼, 유지보수를 해야 하는 경우 작업자를 찾지 못해 쩔쩔매시는 분들을 종종 접하게 됩니다.  크게는 돈 문제, 사람 문제, 시간 문제, 퀄리티 문제 등으로 나뉠 수 있겠습니다. 


세세하게는

정말 흔하디 흔한 작업의뢰 건인데, 예산이 너무 빠듯해서 작업자마다 난색을 표하는 케이스, 다른 곳에서 여러번 사기를 당해 극도로 조심스러워 작업을 머뭇거리는 케이스, 작업 마감기한이 빠듯한 케이스, 예산도 넉넉해서 원하는 기능구현을 꼭 고집하시는데 그걸 해결해줄 작업자가 없어 결국에는 사업기획까지 변경해야 하는 케이스, 세세하게는 하이브리드앱으로 제작할지 네이티브앱으로 할지 고민하는 분 등등 다양한 케이스를 접하게 됩니다.  



영상이나 디자인, 사운드, 그리고 번역 정도 여도 양반입니다.  작업량의 기준과 범위를 구분지을 때 몇장, 몇페이지, 몇분 몇초, 몇개 등의셀 수 있는 단위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로고의 경우, 이전 로고를 모티브로 하거나, 그것을 기준으로 색상을 변경하던가 좀더 모양을 다듬거나,  영상도 마찬가지입니다.  모션그래픽이나 영상효과를 교체하면 됩니다.  문제는, 어플이나 많은 기능이 들어가는 홈페이지일 경우, 외관상 웹페이지 클릭 몇 번으로 상태 진단을 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왜냐면,  운영진이 홈페이지/앱 개발 언어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대다수이기에, 어떻게 고치고 싶은지 제대로 표현하기가 쉽지 않며, 또 꼼꼼하게 PPT로 엑셀로 논리정연하게 보내주는 분들조차도 본인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앱 서버에 DB가 어떻게 테이블이 짜여져 있고, 코딩이 어떤 식으로 되어있고, 폴더가 어떻게 정리되어 있는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글을 쓸 때 사람마다 필기체도 다르듯, 문장 스타일도 다르듯, 서버를 들여다보면, 개발자마다 소스 코딩하는 스타일이 달라서, 남이 짜놓은 소스를 한참 분석하고 머리 씨름을 해야 하는데, 몇 안되는 기능을 고치자고 이삼백을 받자니 그건 좀 말이 안되고, 그렇다고 몇 만원도 안되는 것을 가지고 모니터 앞에서 골 패려니 이왕이면 새로 만드는 게 낫다고 추천을 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기존 사이트는 수정이 안된다, 새로 만들어야 한다-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이미 만들어진 앱, 홈페이지 부분 기능을 수정하고 버그를 잡겠다는 작업자가 생각보다 그리 많지 않은 이유기도 하구요.  



시중의 유지보수의 단가는 대개 이런식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페이지 당 얼마, 이미지 몇번 교체하는데 얼마 건바이건으로 책정되거나 아예 월 몇십만원씩 정액결제로 되어 있습니다.

직원을 채용하는 것보다 부담은 덜 하겠지만, 당장 고칠 에러가 없는데 매달 월 유지보수비용을 내야하는 것도 부담되고, 그렇다고 앱이 갑자기 종료되거나, 결제가 안된다거나, 검색이 안되는 등의 버그가 생길 때 그거도 하루가 지나서야 건바이건으로 결제해서 해결하는 것도 운영자 입장에서는 속이 탑니다. 



그러한 분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것, 만족스런 작업물을 손안에 쥘 수 있게 도와드리는 것. 

우리 회사는 '해결과 고객만족'에 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넷뱅(www.netbbang.com)에서는 이런 애로사항으로 고민 중인 사업주분들을 위해, 개인화된 맞춤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연 이 유지보수 금액이 적절하게 책정되었는지 한번 더 검수해드리고, 개발언어, 작업량 파악, 작업난이도는 물론 업종, 사무실 위치, 연령대, 성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서 최적의 작업팀을 매칭하여 유지보수를 진행해드립니다. 


자체제작/유지보수 서비스도 제공함은 물론, 넷뱅 산하 1000여개가 넘는 회사/프리랜서팀이 작업가능한 팀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이중에서 약 70여개의 우수한 팀이 소수정예로 별도 소속되어 있습니다. 




인기 유지보수 서비스에 해당하는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OS버전별 업그레이드 대응

- 오류 및 버그 수정

- 앱스토어 관리

기능 추가 및 UI/UX개선

- 언어별 개발

- 서버 호스팅 관리

- 결제 모듈 추가/업데이트

- 앱 업데이트 

- 푸시알림 버그 해결

- 알림톡 연동


홈페이지 

- 메인페이지 개편

- 메뉴(네비게이션 바) 추가/수정

- 카테고리 추가/수정/삭제 

- 페이지 추가/수정

- 텍스트 수정

- 메인 이미지 변경

- 팝업창, 배너 삽입 

- 영상 업로드/수정/삭제

계좌번호, 전화번호 등 텍스트 수정

- 방문자 통계

- SNS연동

- 뉴스레터 발송

- SMS문자 발송 

- 어드민 관리자 기능 추가/수정
- 게시판 추가/수정
- 반응형 (브라우저별 최적화)
- 기타 HTML CSS문제들
* 그 밖의 어떤 에러도 수정은 가능하나 내부적인 심각한 버그가 있는 상태에서의 수정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내부 서버 소스를 살펴봐야 합니다. 


[진행단계]
사이트 URL 주소와 요구사항을 정확히 전달해주시면 
작업기한과 협의가를 안내해드립니다.
결제 후 
테스트, 최종확인
완료 



각종 웹/앱 유지보수 서비스보기http://netbbang.com/market/category/8

홈페이지 유지보수 의뢰하기: http://netbbang.com/jobs/category/8

홈페이지 유지보수 신청하기: https://goo.gl/forms/JGFOptj9jsEUz5DA3


궁금하신 부분은 메일로 회신 또는 02-815-9090 (오전 10시 ~ 오후 8시) 사이 연락 주시면 담당자가 연락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