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타트업에게 꼭 필요한 것, 창업자에게 도움될만한 꿀팁

추천팁

by Jzzn 2016. 7. 23. 22:12

본문

웹/앱 기반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려는 예비창업자/스타트업 관계자/대표님에게 도움될만한 꿀팁 몇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넷뱅에서 거래를 진행하는 예비창업자/스타트업 구매자 케이스를 예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1. 동업자가 있을 때

앱을 만들든, 홈페이지 제작을 하든, 의사결정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최종 의견은 최대한 공동대표/임원진 내에서 해결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소한 앱 화면내 버튼 위치도 하나하나 서로 컨펌을 하시고 작업내용을 작업자에게 전달해주셔야 수정사항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예산, 작업방식, 작업마감기한, 사업일정 등등 세세한 것을 픽스해가시면서 작업을 맡기셔야 초기 사업투입비용을 아끼면서 사업준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2. 사업자등록증 개인사업자로 할지 법인사업자로 할지  

가급적 개인으로 내시다가 수익이 나면 차근차근 지켜보면서 법인전환해도 좋습니다.  투자제안이 와도, 금액 얘기가 오고갈때 그때 법인으로 전환해도 늦지 않다는 뜻입니다. 



3. 내 일처럼 해주는 직원이 아직 없을때 

그래서 넷뱅을 많이 이용해주시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넷뱅 소속 판매자(작업자) 7000여명 + 넷뱅 팀원이 진행하시는 거래에 있어서는 구매자님의 오른팔이 되어드립니다. 작업자와 원천세 얘기도 하실 필요가 없고 (넷뱅에서 원천세 일괄처리) 매입계산서를 끊으실 수 있으니, 작업을 시켰는데도 부과세 환급을 노릴 수 있습니다. 



4. 일의 순서

샘플로 

로고제작→ 홈페이지제작 / 앱제작 → 사무실임대  홍보/마케팅계획수립  서비스론칭/이벤트진행  → 직원채용


이게 꼭 정석은 아닙니다. 사실, 일의 순서란 없습니다.  내 상황과 형편에 맞게 그때그때 사업계획은 유도리있게 변경되어야 합니다.  참고로 사무실은 무조건 처음부터 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물론, 물리적인 공간이 있으면 내 것이라는 공간이라는 분위기 형성하에 초기 팀원들끼리 잘 뭉치고 머리 맞대고 할 수 있는 긍정적인 부분은 있겠으나 당장 월세가 나가니까요.  수익이 발생하기 전까지 아낄 수 있다면, 최대한 아끼는 것이 좋습니다. 




넷뱅에서는 거래금 500만 이상 일감을 진행하시는 구매자분들에 한해, 

초기 작업진행시 넷뱅 사무실의 회의실 공간을 제공해드립니다.  사무실이 부담되시는 창업주 분들께는 얼마든지 눈치 보지 않고 작업자와 미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넷뱅 제휴사가 제공하는 혜택으로 

PPT무료탬플릿, 공동사무실임대10%할인, 앱창업박람회부스신청할인, 세무기장료할인, 정부지원금안내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카톡: netbbang 또는 전화 028159090 으로 문의주세요. 




스타트업에 꼭 필요한 그것 

모바일 상위노출
50,000원

페이스북 좋아요 늘리기 

60,000원

 시나웨이보 포스팅(한중 번역포함) 

50,000원

 CI/BI/로고 제작 

240,000원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800,000원 

홈페이지 제작(반응형) 
800,000원

홈페이지 리뉴얼 

1,500,000원 

하이브리드앱 제작 
10,000,000원

넷뱅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57길 8 iSOD삼성동빌딩 2층
넷뱅 :: 프리랜서 마켓  www.netbbang.com  / 이메일 wingman@netbbang.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