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마서 14장 묵상

QT

by Jzzn 2014. 8. 7. 23:18

본문

새번역 로마서 14장 묵상


1  여러분은 믿음이 약한 이를 받아들이고그의 생각을 시비거리로 삼지 마십시오.
2  어떤 사람은 모든 것을 다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믿음이 약한 사람은 채소만 먹습니다.

3  먹는 사람은 먹지 않는 사람을 업신여기지 말고먹지 않는 사람은 먹는 사람을 비판하지 마십시오하나님께서는 그 사람도 받아들이셨습니다.

4  우리가 누구이기에 남의 종을 비판합니까그가 서 있든지 넘어지든지그것은 그 주인이 상관할 일입니다주님께서 그를 서 있게 할 수 있으시니 그는 서 있게 될 것입니다.

5  또 어떤 사람은 이 날이 저 날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고또 어떤 사람은 모든 날이 다 같다고 생각합니다각각 자기 마음에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6  어떤 날을 더 존중히 여기는 사람도 주님을 위하여 그렇게 하는 것이요먹는 사람도 주님을 위하여 먹으며먹을 때에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그리고 먹지 않는 사람도 주님을 위하여 먹지 않으며또한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7  우리 가운데는 자기만을 위하여 사는 사람도 없고또 자기만을 위하여 죽는 사람도 없습니다.

8  우리는 살아도 주님을 위하여 살고죽어도 주님을 위하여 죽습니다그러므로 우리는 살든지 죽든지 주님의 것입니다.

9  그리스도께서 죽으셨다가 살아나신 것은죽은 사람에게도 산 사람에게도다 주님이 되시려는 것이었습니다.

10  그런데 어찌하여 그대는 형제나 자매를 비판합니까우리는 모두 다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게 될 것입니다.

11  성경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님께서 말씀을 하신다내가 살아 있으니 모든 무릎이 내 앞에 꿇을 것이요모든 입이 나 하나님을 찬양할 것이다.

12  그러므로 우리는 각각 자기 일을 하나님께 사실대로 아뢰어야 할 것입니다.

13  그러므로 이제부터는 서로 남을 심판하지 마십시다형제자매 앞에 장애물이나 걸림돌을 놓지 않겠다고 결심하십시오.

14  내가 주 예수 안에서 알고 또 확신하는 것은 이것입니다무엇이든지 그 자체로 부정한 것은 없고다만 부정하다고 여기는 그 사람에게는 부정한 것입니다.

15  그대가 음식 문제로 형제자매의 마음을 상하게 하면그것은 이미 사랑을 따라 살지 않는 것입니다음식 문제로 그 사람을 망하게 하지 마십시오그리스도께서 그 사람을 위하여 죽으셨습니다.

16  그러므로 여러분이 좋다고 여기는 일이 도리어 비방거리가 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17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일과 마시는 일이 아니라성령 안에서 누리는 의와 평화와 기쁨입니다.

18  그리스도를 이렇게 섬기는 사람은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고사람에게도 인정을 받습니다.

19  그러므로 우리는 서로 화평을 도모하는 일과서로 덕을 세우는 일에 힘을 씁시다.

20  하나님이 이룩해 놓으신 것은 음식 때문에 망치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모든 것이 다 깨끗합니다그러나 어떤 것을 먹음으로써 남을 넘어지게 하면그러한 사람에게는 그것이 해롭습니다.

21  고기를 먹는다든가술을 마신다든가그 밖에 무엇이든지형제나 자매를 걸려 넘어지게 하는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2  그대가 지니고 있는 신념을 하나님 앞에서 스스로 간직하십시오자기가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면서 자기를 정죄하지 않는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23  의심을 하면서 먹는 사람은 이미 단죄를 받은 것입니다그것은 믿음에 근거해서 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믿음에 근거하지 않는 것은 다 죄입니다.



믿음이란 함께하고 나누는 것을 배웁니다. 믿는 바를 행동에 옮기고 그 어떤 장애물일지라도 뛰어 넘고 싶습니다

하나님과 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순간을 이렇게 또 주셔서 감사합니다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뜻을 좇아 살아가게 인도해주셨으면 그리고 우리가 그것을 잘 따라가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