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anchester Business School 맨체스터 비즈니스 스쿨 Global MBA 설명회 11/14 개최

맨체스터대학교졸업

by Jzzn 2011. 11. 1. 04:56

본문



맨체스터 비즈니스 스쿨의 글로벌 MBA설명회가 주한영국문화원 주최로 오는 11월 14일, 주한영국문화원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맨체스터 대학맨체스터 비즈니스 스쿨(Manchester Business School)은 홍콩, 일본, 한국과 중국 등 아시아 학생들을 위한 Global MBA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맨체스터 비즈니스 대학 동아시아 지역 센터의 Regional DirectorMs. Christina Siu 가 맨체스터 비즈니스 스쿨의 MBA를 통해 현재의 커리어를 어떻게 발전시켜나갈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고 하네요. 



일시 : 2011년 11월 14일(금) 오후 6시
장소 : 주한영국문화원 광화문 센터
내용 :

    - MBA 프로그램이 커리어에 미치는 영향
    - 왜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MBA가 커리어에 중요한가
    - 맨체스터 대학교(University of Manchester) 와 맨체스터 비즈니스 대학(Manchester Business School) 소개

    - 맨체스터 비즈니스 대학의 Global MBA 과정 소개
    - 학생/동문 경험담


참가방법: 온라인 예약
참가비: 무료



설명회 관련 자세한 정보는 이곳 클릭

Manchester Business School MBA




저희 모교인 MBA 커리큘럼은 비즈니스 스쿨 학부생인 제가 부러울 정도로 체계적이고 탄탄한 커리큘럼과 각 분야에 내노라하는 우수한 교수진, 매니지먼트같은 커리어 서포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M&A, 컨설팅 등 테마를 골라 학기 중에 하는 실무 인턴십도 있구요.  개인적으로 미국인이 70% 이상을 차지하는 미국대학 MBA 보다는 자국인이 20% 미만인 유럽 MBA 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꼭 맨체스터 MBA가 아니더라도요.   미국을 중점으로 한 수업 내용이 아닌, 동료들도 세계 각지에서 오고, 정말 글로벌한 환경에서 학위를 따기를 원하신다면 유럽 MBA 행을 택하시라 권하고 싶습니다.  이는, 단순히 제 생각이 아니라 어느 정도 알려진 사실이기도 합니다. 


유럽이건 미국이건 국내 MBA이건 본인이 좀더 주력하고픈 세부 전공 분야가 강세인 학교를 선택해야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유럽 MBA 를 하기로 마음을 굳히셨다면, 어느 전공을 메인 specialism 으로 할지 정하시면 학교 선정하는 것이 수월해집니다.  예를 들어, 파이낸스이시면 두말할 것도 없이 London Business School, Cass Business School 등이구요.   또한, 각 대학 MBA 알럼나이의 커리어 진출도도 살펴보셔야 합니다.  그런 자료는 대개 비즈니스 스쿨 홈페이지에 brochure 로 나와 있습니다.  어느 인더스트리로 많이 빠졌는지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구요.  아무래도 %가 많은 분야가 그학교에서 제일 잘 쳐준다거나 잘 나가는 분야임을 뜻하겠죠.  그밖에 위치, 학비 등도 학교 선정 고려 사항이긴 하지만 좀 더 확실한 정보는 이벤트나 설명회에서 보다 잘 알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설명회가 열린다니, 저희 모교가 한국인 학생 지원자에게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거라 판단됩니다.  우수하고 뛰어난 경력 직장인분들이 Manchester MBA 과정을 택하셔서 보다 더 훌륭한 Manchester Business School 동문 network 을 만들어나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