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람들은 그를 영원히 기억할 것

비즈니스

by Jzzn 2011. 10. 8. 04:11

본문


스티브 잡스 사망

인터넷에서 이런 단어를 볼 때마다 살짝 덜컹한다. 스티브 잡스의 사망 소식을 접한지 이틀이나 지났는데 도저히 믿기지가 않는다. 스티브 잡스는 내가 존경하는 인물중의 한명이다.   요즘 기분이 내내 꿀꿀하다.


몇몇 사람들은 그를 괴팍하고 독선적인CEO라고 말하지만, 그의 창의력과 감각, 미래 IT산업에 대한 예지력을 따라올 자는 당분간 전세계에서 한명도 없을 것이다.

당신의 집 창고에서 탄생한 애플을 세계IT업계를 이끌어가는 글로벌 기업으로 만들었다.  다른 기업들이 단순히 플라스틱, steel 로 된 제품을 마구 팔아제낄 때 잡스의 애플은 감성까지도 소비자에게 제공했다.



애플의 제품을 한번이라도 사본 사람이라면 감각적인 UX, 심플함, 미니멀리즘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당신의 사상과 철학을 실물화해서 세상 사람들이 모두다 열광한다는 것, 굉장한 마법이라고 생각한다.

당신 자신이 마음에 들어야 제품 출시를 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은 아무리 막대한 연구개발 비용이 들어갔어도 폐기 처분했다.  결국, 자기 자신이 마음에 들어야 소비자들도 좋아할 것이라는 것이다.

 

스티브 잡스로부터 디자인, 소비자만족, 제품 품질 등 여러 면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  디자인, 변화, 혁신, Think Different 의 진정한 정의를 알게 해주었다. 전세계 수많은 젊은이들이 그를 보면서 무언의 도전의식과 열정을 갖게 했다.



나는 그를 오랫동안 정말 존경했다.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