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2학년도 Manchester Business School 맨체스터대 경영대학 Brochure

맨체스터대학교졸업

by Jzzn 2011. 9. 27. 03:45

본문


2012학년도 Manchester Business School Brochure 입니다.


내가 우리학교를 좋아하는 이유는 변화를 자주하고 무엇보다 디자인을 많이 신경쓰기 때문.

어쩌면 나의 스타일은 학교 학풍 영향을 많이 받은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느 학교든 저마다의 고유 학풍이 있습니다.  국내 특정 대학교를 언급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듯이 외국대학도 마찬가지입니다. 

외국대학으로 진학할때, 명성, 인지도, 랭킹순위 등으로만 학교를 판단하는 것 같아 이번에는 학풍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맨체스터대 경영대학에서 강조하는 사대정신이란 Innovative, Creative, Ambitious, Distinguished 입니다.

Brochure 에 적힌 문장들은 단순히 학교를 잘 보이기 위한 화려한 수식어구가 아닌 실제 맨체스터대 경영대학의 학풍을 잘 보여줍니다.  

학교 자체가 많이 변화를 모색하고 혁신을 외치고 무엇보다 야망이 있는 학교입니다. 

학교가 지향하는 방향, 비전은 알게 모르게 소속 학생에게도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무슨 무슨대학교 출신이다-하면 왠지 특유의 분위기가 나는, 그런게 학풍이 아닐까 합니다.




이제 저는 졸업학년이 되었으니 어쩌면, 마지막으로 제대로 된 모교 소개를 하는 포스팅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맨체스터대 경영대학에는 다양한 커리큐럼 트랙을 제공합니다.  아시겠지만, 영국대학은 교양과목이 전혀 없고 1학년서부터 바로 전공과목을 이수합니다.  대개 커리큘럼을 트랙을 정하고 입학을 합니다.


경영대학에서 제공하는 코스

BSc (Hons) Accounting

Bsc (Hons) Accounting, Management and Information Systems

Bsc  (Hons) 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 for Business

BSc (Hons) 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 for Business with Industrial Experience

BA (Hons) International Business, Finance and Economics

BSc (Hons) International Management

BSc (Hons) International Management with American Business Studies

BSc (Hons) Management / Management (Specialisms)


※  International Business, Finacne and Economics (IBFE)는 사회과학대학과 조인하여 가르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BSc (이공계 학사) 가 아닌 BA(인문학사)입니다.  맨체스터 비즈니스 스쿨에서는 이공계 학사를 부여합니다.

 



맨체스터 도시는 아마도 가장 덜 영국적인 도시가 아닐까 합니다.  산업혁명의 발생지답게 굉장히 산업, 공업 도시 분위기가 많구요.  그만큼 런던 못지 않게 바쁘고 정신이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맨체스터 비즈니스 스쿨 입학 엔트리 성적은

BSc Accounting (A-level AAA 요구)를 제외하고 나머지 코스는 AAB입니다.

A-level 이나 IB를 마친 영국 고등학교를 나오거나 해외 국가에서 학업을 마친 분들이 더 많이 맨체스터대 경영대학으로 입학했으면 좋겠고 또 저도 물론이고 경영대 후배분들이 경영대학의 레벨을 한층 더 높이고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젊은 글로벌 지성인으로서의 사회에 한 몫을 하는 모범적인 유학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경영대 소속 동아리/학회는 다음과 같습니다.

International Society (보통 외국인 유학생들은 대개 가입을 하는 무난한 학회입니다)

AIESEC (SIFE와 비등비등하거나 좀더 스케일이 큰 학회입니다.  글로벌한 학회라 1학년때 활발한 활동을 하고픈 분은 조인하셔도 좋을 듯)

ITMB Society (IT경영학과 학생들이 주로 모인 Society 이고 IT컨설팅펌인 액센츄어가 후원하는 학회)

그밖에 금융 트레이팅 학회, 회계/재무 학회, 경제봉사동아리인 SIFE, 경영대 스포츠 클럽 등등이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