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회사의 형태

비즈니스

by Jzzn 2011. 5. 17. 05:52

본문

합자기업과 국영기업을 제외한 회사 형태입니다.


1. Co.

Co. Company 의 약자입니다. 쉽게 말해, 법인이 아닌 개인사업/개인회사를 말합니다일반적으로 자본 대부분 또는 전체를 특정 개인이 출자하고 또 회사운영에 대해 책임을 지는 형태입니다. 회사 설립이 아주  간단하고 소자본 창업에 있어서 장점이지만 기업주가 회사의 모든 법적/재무적 책임을 져야하며 외부로부터의 투자 자본 조달이 어렵고 법인회사보다 세 부담이 조금 더 있는 것이 단점입니다.


2. Co., Ltd.  (= Inc. =  Corp.)

Company Limited의 약자로 책임의 한도가 있는 회사인 주식회사를 말합니다.   개인회사와는 반대의 개념이죠.  창업자금조달이 용이하고 소유와 경영의 분리가 가능합니다. 

Co., Ltd는 주로 일본, 한국에서 주로 쓰이고 영미권에선, Inc. (Incorporated), Ltd (Limited) 또는 Corp. 를 사용한다 합니다.  Corp.는 최근들어 많이 사용하는 표시이며 Corporation의 약자입니다.  Corp. 표시 역시 법인, 주식회사라는 뜻이구요.  그러나, 꼭 이러한 법인 표시를 하지 않고 회사 상호표시만 해도 무방합니다. 



3. PLC (Public Limited Company)

공개된 상장 법인 주식회사라는 뜻입니다. 


4. LLC (Limited Liability Company)

LLC는 회사 출범시 유한책임을 지는 사원들이 모여서 만든 회사입니다.  회사 경영 손익에 대해서 각각 투자한 비율에 따라 할당됩니다.  주식회사(Corporation)의 특성의 일부와 파트너쉽의 특성의 일부를 지녔으며 유한책임이라는 점에서 주식회사와 유사하지만 법인세 면제 조치 등의 측면에서 조합적 성격이 강조되는 회사 형태입니다.   다시 말해,  LLC (유한책임회사)는 법인과 파트너쉽의 장점을 합해서 만든 새로운 형태의 회사 설립 방법이라  있습니다.  유한책임회사는 법인처럼 유한책임을 갖게 됨과 동시에 파트너쉽처럼 유동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창업 또는 사업을 시작하려 할 때 제일 먼저 하는 것이 회사 등록입니다.  그럴려면 어떤 형태의 회사를 설립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개인 사업자로 등록할 것인지, 법인으로 설립할 것인지,  본인이 하려는 비즈니스를 운영하는데 제일 유용하고 적합할 것 같은 회사 형태를 잘 선택해야 회사 운영에 있어서 생길 수 있는 리스크 관리와 자본 조달이 용이할거라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크게 시작하는 사업가는 많지 않습니다.  그만큼 리스크도 크고요.  다만, 자금적 여유가 있고 회사 운영에 있어서 리스크 관리를 따로 하고 싶으신 분들은 법인으로 회사를 설립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