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의 이야기

일상과 생각

by Jzzn 2011. 10. 17. 12:31

본문


나는 몇 년 전부터 우리의 이야기를 건드리지 않고 그냥 내버려두었다.  나는 우리의 이야기와 화해했다.  그러자 우리의 이야기는 되돌아 왔다세세한 부분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내게 더 이상 슬픔을 주지 않을 정도로 둥글고, 완결되고, 나름대로의 방향을 지닌 모습으로.

나는 지난 오랜 세월 우리의 이야기가 정말로 슬픈 이야기라고 생각했었다. 그렇다고 해서 내가 지금 우리의 이야기가 행복한 이야기라고 생각한다는 뜻은 아니다하지만 나는 우리의 이야기가 진실된다고 생각하며, 바로 그런 까닭에 그것이 슬픈 이야기냐 아니면 행복한 이야기냐 하는 물음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