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쩌면 우리가 겪었던 일들의 전부

일상과 생각

by Jzzn 2012. 5. 1. 05:37

본문



'언젠가' 라는 길이를 가늠할 수 없는 단어 하나를 가지고 여기까지 온 것 같다.

언젠가는 이 여정을 끝낼 수 있을거야언젠가는 다시 만날 수 있을거야언젠가는 돌아갈거야언젠가는.

그간의 과정을 돌이켜보면,

나는 다행히도, 내 나이에 맞게 성장해나가고 있다고 믿고 싶다.

 

가끔가다가 나의 엉뚱한 행동을 보고 깔깔대는 친구들을 보면

원래 성향은 무의식적으로 남아있지 않나 생각한다.

까불땐 산만하게 까불고, 진지할 땐 그 어느 때보다도 진지하고,

미간을 찌푸리며 멀리 바라보는 것도 여전하고 눈썹을 치켜뜨며 하늘을 올려다보는 것도 여전하다.

상대방이 변하기를 바라거나 내가 체념하기를 바라던 견고한 담은 이미 허물어져 그 존재의 흔적만 미세하게 남았다.

아마 이렇게 된 것은 이렇게 될 수밖에 없었던 것. 

모든건 편해졌고 더 나아가 모든건 위안으로 남게 되었다.

적어도 나에게는.

지금 내쉬고 있는 가벼운 한숨이 어쩌면 우리가 겪었던 일들의 전부일지 모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